평소에 복면가왕 자주 즐겨보는 편인데 지난 한 달 정도 현생이 너무 바빠서 본방송 못 챙겨보고 있었다. 그런데 이게 웬걸? 우리 레떼아모르 리더!! 국가대표 성악가 길병민 님이 복면가왕에 출연했다고 한다. 그것도 무려 2주간 분량, 2회차나 말이다!
같이 덕질하는 띵이 아무래도 길병민 님이 복면가왕에 나온 것 같다고 연락을 줘서 급하게 TV를 켜 MBC를 틀어보았지만, 이미 방송은 끝나가고 있었고 어쩔 수 없이 나는 다음 회차(306회)를 기약해야 했다.
하지만 그다음 회차를 기다리던 중, 그만 잠이 들어버렸고..(^^) 결국 레떼아모르 길병민 님이 출연한 복면가왕은 본방송으로 보지 못하고 재방송이나 유튜브 영상으로 대신 봐야 했다.
(아쉽게도 라포엠 정민성 님의 기록을 깨지는 못했다.ㅠㅠ 과연 우리 싱어들 중에 가왕이 나오긴 할 것인가!)
1라운드
복면가왕에서 용궁예식장이라는 복면으로 출연한 길병민 님은 1라운드에서 상대편 문어 아저씨(유승민 님)와 함께 뮤지컬 넘버 "지금 이 순간"을 불렀다. 그리고 당당하게 1라운드 통과!
최대한 성악 발성을 뺀 것 같긴 한데 감미로운 음색은 숨길 수 없는 듯하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타고난 발성은 더욱 숨길 수가 없는 듯.
2라운드
레떼아모르 길병민 님은 복면가왕 2라운드에서 가수 이문세 님의 "그대와 영원히"라는 노래를 선보였다. 어찌나 감미롭게 부르는지 목소리만 들어도 로맨티시스트다. ㅜㅜ
아쉽게도 2라운드에서 탈락했지만 띵들의 마음속에는 이미 가왕이니라,,
개인기 영상
레떼아모르 길병민 님은 복면가왕에서 개인기를 선보였는데 무려 성대모사를 준비했다고 한다! 선보인 성대모사는 배우 이선균 님, 이경영 님의 대사를 읊었는데 이후 또다른 개인기로 이선균 님 이경영 님의 목소리로 그룹 2NE1의 롤리팝 노래를 불러주었다. 그리고 이때 2NE1의 멤버 산다라박 님이 무대에 함께해줘서 무한 감사,,
(성대모사에서 판정단의 혹평을 받긴 했지만 내 귀엔 똑같았다)
그리고 생각보다 개인기를 알차게 준비한 것 같아서 보는 내가 다 뿌듯했다! 역시 어느 곳에서나 늘 최선을 다하는 레떼아모르 리더~
복면가왕 용궁예식장 정체공개
2라운드에서 탈락 후 정체 공개할 때 잠깐이지만 열린 음악회 때의 레떼아모르 무대 영상이 잠시 보였었다. 그리고 공중파 방송에서 당당하게 국가대표 성악가라고 소개됐는데 그거 보고 괜히 또 마음이 벅차올랐다.
팬텀싱어3 참가자들이 복면가왕에 얼굴을 내비칠 때마다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다. 매번 JTBC나 라디오 방송, KBS1 열린음악회 무대에서만 보다가 다른 공중파에 나온 모습을 보면 신선하고 색다르게 다가오는 것 같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성악가인 싱어들이 성악이 아닌 가요곡을 가지고 노래를 부르는 무대가 너무나도 좋다.ㅜㅜ 제발 방송에 더 많이 나와서 자주 가요 불러줬으면 좋겠다!